짓고 있는 건 A노선 밖에 없는데 어느새 F노선까지 떠들어댔나 보다.
사실, C노선 같은 경우, 강남부터 수원까지가 핵심인 거 같은데. 이건 이미 운영중인 수인분당선 간격을 줄이고 급행전철을 운영한다면 사실상 효과를 보지 않을까 싶다.
특히 수원역에서 강남역까지 급행전철을 운행한다면 - 수인분당선과 신분당선이 만나는 미금역 운행부분만 조정한다면 가능할지도 - 상당히 인기폭발일 텐데.
이건 굳이 C까지 만들지 않아도 가능한 상황.
A노선은 나중에 개성까지 철도 연계를 노리고 만들었다지만 나머지 노선은 비용대비 효과가 의심스럽다.
그래도 집값 오른다니 다 예상되는 낭비를 묵인하는 듯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